SCE에 클레임 제출하는 방법

최근의 서비스 중단으로 손실이나 손해를 입은 고객 중 이 손실이 SCE의 책임이라고 생각하는 고객께서는 클레임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클레임 신청 방법 >

각각의 클레임을 개별적으로 조사하고 평가해서 신속하게 대처하는 것이 SCE의 방침입니다.

여러분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Commited to Your Safety

전자기장(EMF) 노출이 건강에 미치는 잠재적인 영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저희는 사회적인 책임을 다하는 자세로 이 문제를 연구하고 조사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지난 40여 년 동안, 저희는 EMF 건강 및 공학 연구를 지원하고, 자금을 조성하고, 또 수행해왔습니다.

1990년대 초부터 새로운 시설에서 자기장을 줄이기 위한 절차들을 밟아 왔으며, 현재 정부 기관 및 연구 기관들과 함께 일관된 EMF 정책을 개발하고 아직 해결책을 찾지 못한 문제들을 풀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자기장이란 무엇인가요? 어디에서 생기나요?

전자기장(EMF)은 눈에 보이지 않는 자력선들로 인공적으로도, 자연 환경에서도 발생합니다. 자연적인 발원지는 지구 자기장입니다. 인공적인 발생 원천은 가정이나 건물의 전선, 전기 가전제품, 전류 송전 및 배전 시설이 있습니다. EMF 강도는 발생 원천과 거리가 멀어질수록 급속히 낮아집니다.

전기장은 전압이 있는 곳이라면 가전제품 및 전선 주위 어디에서든 만들어집니다(호스내 수압과 유사함). 전기장 강도는 미터당 볼트(V/m) 단위로 측정됩니다.

EMF에 대한 건강 관련 연구는 주로 자기장 노출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자기장은 전류가 흐르는 곳이라면 어디서든 만들어집니다(호스의 개구부가 열리면 물이 흐르는 방식과 유사함). 자기장 강도는 가우스(G) 또는 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밀리가우스(mG) 단위로 측정됩니다.

미국에 있는 사람들의 경우 일반적인 자기장 노출은 어느 정도인가요?

개인의 자기장 노출은 때에 따라 다르며, 집, 자동차, 직장 및 가전제품 사용에 따른 자기장 수준을 비롯한 여러 요인에 의해 달라집니다. 미국 전력 연구소(EPRI)의 연구진이 1993년 992곳의 미국 가정을 조사한 결과, 모든 방의 평균 자기장은 0.9 mG이었으며 일부 방의 백그라운드 자기장은 16 mG가 넘었습니다.

1998년, 후속 EPRI 연구에서는 1000명 이상을 대상으로 24시간 동안 개인의 자기장 노출에 대해 조사했습니다. 24시간 동안의 평균 개인 노출은 1.25 mG로 보고되었으며, 일부 사람들의 평균 노출은 10 mG로 보고되었습니다.

전자기장이 건강에 해로운가요?

지난 40년 이상, EMF 노출이 건강에 미치는 잠재적인 영향을 평가하기 위해 국제적으로 상당한 연구가 수행되었습니다. EMF 노출이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는지에 대한 확실한 답은 없습니다.

미 국립 환경 보건 과학원(NIEHS) 의 과학자들은 이 분야의 20년 이상 연구 조사로 EMF가 건강에 미치는 위험을 뒷받침할 만한 근거는 약하지만 EMF 노출 증가와 소아 백혈병 위험 증가 사이의 일부 관련 가능성에 대한 제한적인 우려는 있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일반적으로, 성인 노출에 대해 수행된 연구에 의하면 EMF 노출과 성인 암 사이의 관련성을 뒷받침할 만한 근거는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2007년 세계 보건 기구(WHO) 보고서에 의하면 자기장과 소아 백혈병 사이의 관련성에 대한 증거는 인과 관계로서는 충분하지 않지만 지속적인 우려를 가지기에 충분하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다른 모든 질병의 경우, WHO는 낮은 수준의 노출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지지할 수 있는 근거는 불충분하다고 분류하였습니다.

보고서는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근거가 약하기 때문에 노출 감소가 건강에 미치는 혜택은 불확실하며, 임의적으로 노출 제한 감소를 채택하는 정책은 타당성이 없다라고 강조하였습니다.

EMF와 관련된 규정은 무엇인가요?

건강 위험에 대해 명확히 수립된 자료가 없으므로 연방정부 보건 기관은 EMF 노출에 대한 우려를 다루는 데에는 대중 교육과 함께 비용 효율적 조치가 적합하다고 권장합니다. NIEHS는 1999년 의회에 제출한 보고서에서 "이 연구의 결과, 적극적 규정 수립에 대한 타당성이 충분하지 않다."라고 밝혔습니다.

1993년, 캘리포니아 공공요금위원회(CPUC) 는 투자자 소유의 공공설비 기관이 건강에 미치는 EMF의 잠재적 영향력에 대해 소비자와 직원들에게 알리고, 무료로 EMF 측정을 제공하며, 신설 또는 개축되는 전선과 변전소는 EMF 감소 설계를 하도록 규정했습니다.

2006년, CPUC는 EMF 정책을 검토하고 갱신했습니다. 이 결정에 의하면 주정부 및 연방정부 공중 보건 규제 기관에서 EMF 노출과 인체 건강에 미치는 영향 사이의 직접적인 관계는 성립되지 않음이 재확인되었습니다. 이 정책에 따르면 (1) EMF 문제를 다루기 위해서 공공설비 설계 지침 설정에 노출 한계 수치를 사용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으며, (2) 제안된 전기 시설의 경우 기존의 “무료 및 저비용” 예방책을 바탕으로 하는 EMF 정책이 지속되어야 함을 지시했습니다. SCE는 CPUC가 결정한 모든 해당 조항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전선 근처의 자기장은 어느 정도 수준인가요?

송전선들은 발전소에서 변전소로 전력을 전달하며, 배전용 전선들은 변전소에서 소비자들의 가정으로 전력을 전달합니다. 송전 및 배전용 전선은 고가선 또는 지하선입니다.

송전선

송전선이 만드는 자기장은 전선의 설계 및 전기가 흐르는 양에 따라 다릅니다. 하지만 220 kV 및 500 kV 송전선의 관통 경로의 가장자리 부분에서, 20 ~ 30 mG 수준의 자기장이 통상 발견되었습니다. 평균 전기 수요량에서 300피트 떨어진 곳에서는 송전선의 자기장이 대부분의 가정에서 발견되는 일반적인 배경 수준과 비슷한 경우가 많습니다.

배전용 전선

SCE 서비스 지역 배전용 전선의 일반적인 전압은 4 ~ 33 kV 범위입니다. 송전선과 마찬가지로, 배전용 전선 가까이의 자기장은 전선의 설계 및 전기가 흐르는 양에 따라 다릅니다. NIEHS에 따르면, 주 공급 배전용 전선 아래 또는 지하 전선 위의 자기장은 10 ~ 20 mG 정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소규모 배전용 전선의 경우, 자기장 수준(10 mG 미만 ~ 1 mG 미만)이 훨씬 더 낮을 수 있습니다. 100피트 떨어진 거리에서는 배전용 전선의 자기장 수준이 대부분 가정에서 발견되는 수준과 비슷한 수치로 통상 감소합니다.

EMF 노출 제한 규정이 있나요?

EMF 노출에 대해 연방 또는 캘리포니아주가 규정하는 정해진 한도는 없지만 일부 비정부 기관은 권고 한도를 발표했습니다. 가정, 학교 및 사무실의 일반 노출을 비롯, 전선에 의한 자기장 노출은 이 권고 한도에 훨씬 못 미칩니다.

EMF에 대한 질문과 답변은 어디에서 볼 수 있나요?

저희의 EMF 정보 책자(pdf) 이외에도 요청하시는 고객들께 EMF 측정, 자문 및 실질적인 워크숍을 무료로 제공해 드립니다. 이 서비스 요청은 1-800-200-4723으로 전화하시거나, 귀하의 성함, 우편 주소 및 전화번호를 이메일 로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