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컨텐츠 뷰어(JSR 286)

컴퓨터와 사무기기: 사용 및 관리

사용 및 관리

컴퓨터: 밤에는꺼두세요

컴퓨터를 밤에는 꺼두십시오. 꺼두면 에너지를 절약하고 하드웨어에도 해가 되지 않습니다.

다운 타임: 절전 모드와 전원 끄기

컴퓨터를 20분 이상 연속 사용하지 않는다면 모니터를 끄고, 두 시간 이상 자리를 비운다면 전원을 끄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켜두십시오. 재시작 시 초기 전원 서지가 에너지를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화면 보호기는 사실 절전에 도움이 되지 않으므로 화면 보호기 작동 시간을 단축 설정하여 컴퓨터가 더 빨리 절전 모드로 들어가게 하십시오. 컴퓨터가 팩스기 같은 주변 기기와 연결되어 있다면 활성 모드 상태로 남아 있어 절전 모드로 빨리 전환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화면 보호기 작동 시간을 단축 설정하면 이런 때 도움이 됩니다.

“유령 에너지” 낭비시정

재택근무에 사용하는 모든 전자 제품을 서지 보호기에 연결해 두십시오. 밤에는 보호기를 꺼서 "유령 에너지” 사용을 방지하십시오. 유령 에너지는 기기에 있는 작은 “대기” 등 또는 “끔” 등에 소모되는 에너지의 합계를 뜻합니다. 반드시 켜두어야 하는 전자 제품이 있다면 별도 콘센트에 연결하십시오.

모니터: 밝기조절

너무 밝지 않게

모니터의 밝기를 편안한 수준으로 낮추십시오. 새 모니터는 대개 필요 이상으로 밝은 수준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CNET 웹사이트에 나와 있는 검사 결과를 보면 밝기 변경이 모니터의 다른 어느 에너지 절약 설정보다 더 중요하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온도 및 청결 유지

컴퓨터 냉각 통풍구들의 청결을 유지하십시오. 먼지 낀 통풍구는 효율적으로 기능하지 않아 잠재적으로 중앙 처리 장치(CPU) 과열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전원 관리

재택근무 시 에너지를 절약하는 가장 좋고 쉬운 방법은 컴퓨터, 프린터, 복합기(MFM) 등에 있는 전원 관리 옵션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설정으로 컴퓨터가 사용하는 에너지의 60~80%나 절약할 수 있는데도, 새 컴퓨터는 대개 이 설정이 사용하지 않음으로 되어 있어 사용자가 변경해야 합니다.1 ENERGY STAR®는 물론 CNET 웹사이트에도 컴퓨터의 전원 관리 설정 사용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노트북 컴퓨터용 전원 관리 설정에 관한 CNET 권장 지침
배터리 이용 시 콘센트 이용 시

모니터 끄기

5분

15분

컴퓨터 절전 모드

10분

30분

화면 밝기 조정

50%

75~100%

기증과 재활용

사용 컴퓨터가 5년 미만 된 것이면 학교나 비영리 단체에 기증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컴퓨터와 전자 제품은 적절히 처분하지 않으면 사람과 환경에 해로울 수 있는 물질로 되어 있으므로 재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특히 일부 컴퓨터 부품은 낭비해서는 안 될 소중하고 자원 집약적인 물질이므로 재활용이 권장됩니다. 환경보호국(Environmental Protection Organization)의 eCycling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중고 전자 제품을 기증하거나 재활용할 지역 단체를 찾아보십시오.

구매자를 위한 안내

효율 업그레이드를 위해 구매에 나서기 전에 컴퓨터와 사무기기 구매자 안내 페이지를 방문하여 재택근무와 필요 및 예산에 가장 잘 맞는 전자 제품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간단한 사실과 수치를 알아보십시오.

개요

효율 개선을 생각 중이시라면, 컴퓨터와 사무기기 개요 페이지는 재택근무용 전자 제품 구매 전에 기본 정보와 옵션을 알아볼 수 있는 아주 좋은 곳입니다. 사무용 및 가정용 전자 제품으로 돌아가기.

1Goorskey, S. Smith, A., & Wang, K. (2004). Rocky Mountain Institute’s Home Energy Briefs #7 Electronics. Washington, DC:  ACEEE. Retrieved September 28, 2012, from http://www.rmi.org/rmi/pid217

This program is funded by California utility customers and administered by Southern California Edison under the auspices of the California Public Utilities Commission.

웹 컨텐츠 뷰어(JSR 286)